1. 기본사항
2. 항로 개요
3. 순항고도 차이
4. Southwest Bound
5. Northeast Bound
1. 기본사항
NOPAC Route System의 항로 파트이다.
기본적으로 NOPAC route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기 성능으로 RVSM*과 RNP**10을 요구한다.
각 항로별로 요구되는 항공기의 항행(RNP), 감시(RSP***), 통신(RCP****) 성능이 존재한다.
*RVSM(Reduced Vetical Separation Minimum)
**RNP(Required Navigation Performance)
***RSP(Required Suveillance Performance)
****RCP(Required Communications Performance)
2. 항로 개요
또한, 기존의 비행방향에 따른 고도 배정(동홀서짝)과 관계없이 고도배정이 가능하다? 일방통행 항공로니;
아닌항로도 존재 자세한 내용 4항 이후 항로별 설명 참조
항로명 | 순항고도 | 기본 요구사항 | 추가 요구사항 |
R220 | 모든고도(FL180-FL400, FL410이상) | RVSM, RNP10 | ADS-C와 CPDLC를 이용한 ATS data link services, RNP4, RCP240과 RSP180 요구사항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FL330이하 또는 FL410이상으로 비행계획, 그러나 교통량에 따라 개별적으로 승인 가능 |
M523 | FL340 - FL400 | RVSM, RNP10 | ADS-C와 CPDLC를 이용한 ATS data link services, RNP4, RCP240과 RSP180 |
R580 | FL180-FL330, FL410이상 | RVSM, RNP10 | ADS-C와 CPDLC를 이용한 ATS data link services, RNP4, RCP240과 RSP180 요구사항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FL330이하 또는 FL410이상으로 비행계획, 그러나 교통량에 따라 개별적으로 승인 가능 |
A590 | FL190-FL410(홀수 고도) 및 FL300, FL320, FL340, FL450 | RVSM, RNP10 |
3. 순항고도 차이
순항고도 부분 확인 필요 일본 AIP와 FAA D-CS 내용 상이
항로명 | JAPAN AIP ENR 3.5 | FAA D-CS | FAA D-CS 추가 |
R220 | All cruising levels | FL180 - FL400 or FL410 and avove FL340 - FL400 (RNP4, RCP240, RSP 180) |
Even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00 and FL330, FL350, FL370, FL390, FL410 |
M523 (동일) |
Crusing levels between at FL340 and at FL400 |
FL340 - FL400 only (RNP4, RCP240, RSP 180) | Even cardinal altitudes from FL340 to FL400 |
R580 | All cruising levels | FL180 - FL330 or FL410 and above FL340 - FL400(RNP4, RCP240, RSP 180) |
Odd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00 and FL340, FL360, FL380 and FL400 |
A590 (FL450 차이) |
Odd cardinal flgith levels FL300, FL320, FL340 |
Odd Altitudes F190 to FL410, also FL300, FL320, FL340, and FL450 |
Odd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10 and FL300, FL320 and FL340 |
4. Southwest Bound
R220
FL180 FL400 FL330 FL350 FL370 FL390 FL410 FL430
Even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00 and FL330, FL350, FL370, FL390, FL410
M523
Even cardinal altitudes from FL340 to FL400
5. Northeast Bound
R580
Odd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00 and FL340, FL360, FL380 and FL400
A590
그런 어떤
Odd cardinal altitudes from FL180 to FL410 and FL300, FL320 and FL340
출처
2025, Pacific Resource Guide, FAA
2025, Digital - Chart Supplenment (d-CS) CS AK Feb 20 2025, FAA
THE NOPAC ROUTE SYSTEM, JEPPSEN
AIP ENR 3.5 OTHER ROUTES [3 ADDITIONAL ARTICLES FOR ATS ROUTE] {3.3 NOPAC(North Pacific Foute System)}, AIS JAPAN
'Oceanic Procedur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PAC (North Pacific) Route System - 비행계획 (0) | 2025.03.28 |
---|---|
NOPAC (North Pacific) Route System - 분리기준 (0) | 2025.03.15 |
NOPAC (North Pacific) Route System - 기초 (1) | 2025.02.26 |
PACOTS (Pacific Organized Track System) - 기초 (0) | 2025.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