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ic Procedures

NOPAC (North Pacific) Route System - 비행계획

HL7700 2025. 3. 28. 23:12
FAA Digital - Chart Supplenment (d-CS) CS AK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앵커리지 Oceanic과 Domestic FIR에서 서경 165도 서쪽과 북위 63도 남쪽에서 IFR 비행을 계획하는 경우 PAZAZQZX와 PAZNZQZX에 비행계획을 제출해야한다. 두 AFTN 주소를 모두 입력하지 않으면 ATS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

핑크색 선으로 나타낸 것이 앵커리지 Oceanic과 Domestic FIR의 경계이고, 검은색 선으로 나타낸 것이 서경 165도와 북위63도의 선이다.

RVSM 운항을 승인 받은 경우 운영자는 ICAO 비행계획서 ITEM 10에 'W'를 입력해야한다.
RNP 운항을 승인 받은 경우 운영자는 ICAO 비행계획서 ITEM 10에 'R'을 입력해야한다.
 
앵커리지/후쿠오카 FIR를 통과하는 모든 항공기의 비행계획은 waypoint 'PASRO'를 지나거나 북쪽으로 운항하도록 비행계획을 해야한다.

PASRO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A590 항로에서 후쿠오카 FIR과 앵커리지 Oceanic FIR의 경계이다.

 


NOPAC 아래(MSL 17000ft 이하)에서 운항하는 항공기는 랜덤 루트로 비행계획을 할 수 있다.

 


 
 출처

2025, Digital - Chart Supplenment (d-CS) CS AK Feb 20 2025, FAA